㈜신흥이 주최한 ‘MTA Biofilling 근관내이식술, 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투어세미나가 지난달 3개주요도시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MTA 연수회는 지난달 11일 대전을 시작으로, 지난달 16일에는 서울신흥연수센터에서, 25일에는 부산 신흥연수센터에서 각각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치과의사 세션과 치과위생사 세션을 함께 마련해 더욱 많은 이들이 MTA를 만나볼 수 있는 장으로 꾸며졌다.
기본편 Basic Course를 다룬 치과의사 세션에서는 MTA에 대한 기본 개념, Ortho MTA/ Retro MTA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임상적용 증례와 근관내이식술에 대한 개념, 적응증 등을 살펴보는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단근관 Biofilling과 기구관리 소독법에 대한 핸즈온 실습 등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치과위생사 세션에서는 근관내이식술에 대한 개념을 비롯해 장기임상 증례와 보험청구법, 환자상담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이 펼쳐졌다. 이 세션 역시 핸즈온 코스가 진행됐다.
주최 측은 “이번 투어세미나는 각 지역의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를 만나 MTA에 대한 정보와 임상경험을 나누고, 사용법을 전달하는 장으로 꾸며졌다”하면서 “MTA 사용의 프로토콜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신흥은 이번 투어 세미나로 MTA 세미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이달부터 전국 순회 도시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 오는 7월까지 서울과 진주, 강릉, 광주, 원주, 대구, 창원, 전주, 부산 등 9개 도시에서 MTA 세미나를 만날 수 있다.
이번 MTA 투어 세미나에서는 BioMTA 대표 유준상(유치과병원) 원장을 비롯해 총 13명의 MTA 유저들이 연자로 나서 MTA의 사용법과 실제 적용가능한 임상 노하우를 가감없이 선보일 예정이다.
유 원장은 MTA의 기본개념과 근관이식재로서의 MTA 원리에 대해 소개하고, 태경석(이쎈치과)정태익(안앤정치과)강현석(안산미소담치과) 원장이 MTA의 이론적 배경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유창선(유플러스치과)이유상(유치과병원)차광준(서울행복한치과) 원장은 MTA의 임상증례를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김태성(서울N치과)박진희(바른정치과)오여록(리오치과) 원장은 MTA 데모와 핸즈온을 이끌며 참석자들이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허준성(맑은향기치과)우상빈(행신이사랑치과)신준세(인덕원신준세치과) 원장은 치과위생사 세션을 맡아 강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