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절삭력으로 ‘호평’
신성치과기재가 수입·판매하는 일본 MANI社의 ‘Metal Cutting Bur’는 PFG, PFM 등 보철물을 절삭할 때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해 개원의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Metal Cutting Bur’는 직경 1.0mm인 S(Short)타입과 1.2mm인 L(Long)타입 그리고 P(Power 330)타입 등 총 세 가지로 구성돼 있어 환자 구강상태에 따른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P타입은 기존 330버와 같은 규격으로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방향으로 날이 있어 330버보다 절삭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치아삭제부터 메탈커팅까지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해 체어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보철물 절삭 시 고속으로 작업하다보면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버의 머리 부분이 탈락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이는 환자 구강점막에 상처를 주거나 하는 식의 문제로 이어졌다.
그러나 ‘Metal Cutting Bur’는 높은 파절 저항성으로 인해 목이 부러지지 않아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다.
신성치재 관계자는 “기존 메탈 커팅 버는 제품의 특수성으로 인해 가격이 높았으나 신성치재의 ‘Metal Cutting Bur’는 일반 버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면서 “버를 보철물에 수평으로 가깝게 놓고 삭제작업을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