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6:46 (화)
덴티스, 부산 ViewTeeth 세미나 큰 호응
상태바
덴티스, 부산 ViewTeeth 세미나 큰 호응
  • 정동훈기자
  • 승인 2013.09.1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어플로 신환 ‘꽉’ 잡는다

 

(주)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지난달 31일 ‘ViewTeeth 치과상담앱 활용’ 세미나를 부산치과의사신협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세미나에는 덴티스가 새롭게 출시한  클라우드 기반의 치과상담앱 ‘ViewTeeth’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방법과 치과에서 사용되는 사용 팁을 체험을 통해 알려주는 세미나로 대전과 서울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되었다.

‘ViewTeeth’는 덴티스가 지난 5월 시덱스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인 상담 앱으로, 노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필기하고 편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폴더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어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얻은 상담 어플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상돈(대구예치과) 원장을 비롯해 U-Memers 강사진들이 연자로 나서 ‘ViewTeeth 치과상담앱으로 스마트하게 상담하기’를 주제로 ‘ViewTeeth’의 스마트한 기능 설명과 함께 실제 치과에서 스마트하게 상담하는 모습을 강연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보여줬다.

U-Memers 강사들은 ‘ViewTeeth’만의 특징과 장점을 살피고, ‘ViewTeeth’ 설치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용어를 쉽게 설명했다. 이어 참가자들이 손쉽게 ‘ViewTeeth’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 구동방법에 대한 실습을 진행했으며, 상담노트 만들기와 상황별 사용법을 정리하고, 이를 이용한 임상데이터를 이용한 상담을 진행했다.

주 원장은 이를 토대로 상담의 기본원리와 병원에서의 활용사례 및 실제 상담방법과 병원 스케줄 계획하기 등에 대해 짚어주었다.

참가자들 대부분은 ‘View-Teeth’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특히 ‘ViewTeeth’의 상담노트와 클라우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호평했다. 

특히 기존 상담어플이 인위적인 일러스트가 내장되어 있어 환자 상담 시 사실적인 설명이 힘들었고, 케이스별로 다양한 상담내용을 표현하기에 한계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으나 ‘ViewTeeth’는 구매 후 잠깐 쓰다 잊혀지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필요한 기능만 최적화 해두어 간편하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평을 얻었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단순히 제품의 사용교육이 아니라 실제 병원에서 사용할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기회였다”며 “‘ViewTeeth’ 세미나 전국 투어는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과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전했다.

 

 

정동훈기자 hun@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