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22 19:28 (금)
“가멕스서 풍성한 학술강연 즐기자”
상태바
“가멕스서 풍성한 학술강연 즐기자”
  • 정동훈기자
  • 승인 2013.08.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부 ‘GAMEX 2013’, 국제 종합학술대회 24~25일 코엑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영찬, 이하 경기지부)가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 2013’(이하 GAMEX 2013)을 오는 24~25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연속성 있는 강좌 마련

‘함께하는 GAMEX, 행복한 GAMEX’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대회에서는 총 40여개의 다양한 강의와 보험 및 턱관절질환의 진단과 각종 치료법, 디지털, 보험청구 등 4개 중점 분야의 연속성 있는 강의가 준비돼 개원의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덴처 부분에서는 먼저 이수빈(아라치과) 원장이 ‘총의치 인상채득 및 교합고경 설정법’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총의치 환자의 교합고경을 적합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기존의 설정방법들은 환자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어야 하고, 그만큼 술자의 경험이나 역량이 필요하여 임상가에게는 어려운 과정으로 인식되어 있다. 이수빈 원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통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각도로 쉽게 교합고경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이성복(강동경희대병원 보철과) 교수가 ‘가철성 의치로 고령-장애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에 대해 강의하며, 최대균(최대균치과) 원장이 ‘총의치 유지 얻는 법’에 대해, 곽재영(서울대치전원 보철학교실) 교수가 ‘국소의치 편한 설계와 제작 그리고 유지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곽 교수는 “국소의치는 그 제작에 있어 진단과 치료계획을 계획대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단과 치료계획을 실천하는 것이 당장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많아 이 부분을 소홀히 하기 쉽다”며 “국소의치의 설계, 제작, 유지 관리 시 소홀히 하기 쉬운 문제점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관해 살펴보고, 국소의치 보험에 대비하여 그간의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구강내과 부분에서는 송윤헌(아림치과병원) 원장이 ‘측두하악장애의 최신 진단과정’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또한 정진우(서울대치전원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진단과 치료-치과의 새로운 영역’, 어규식(경희대치전원 안면통증·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턱관절장애의 약물요법 및 물리치료’, 안형준(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가 ‘턱관절 장애의 교합안정장치 요법’ 등에 대해 제시할 예정이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대로

이번 학술대회에는 또 디지털화에 발맞춰 날로 관심이 커지는 진료실 내 디지털 환경 구축을 주제로 한 디지털 카메라 특강과 국내외 연자들의 CAD/CAM 강연 등이 마련되어 있다.

김종철(미르치과병원) 원장은 ‘Eureka R2!! R2 GATE를 이용한 Guided Implant Surgery’를 주제로 ‘R2 GATE’를 이용해 임플란트 시술 시 술 전 가상 진단 및 그 진단결과를 현실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김용성(서울베스트치과) 원장이 ‘구내 및 안모사진 촬영과 환자 상담을 위한 세팅법’을 주제로 구내사진 및 안모사진 촬영법의 기초와 기술적인 팁에 대해 시연할 예정.

이밖에도 심미, 보존, 보철, 외과, 임플란트 등 각 분야에 대한 국내 유수 연자들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법률, 세무, 노무 파트에 관한 강연 및 교양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오상윤(아크로치과) 원장은 ‘Exodus from Irreversible Implant Complication’을 통해 Anatomic Position들을 침범하고, Atrophic Hard & Soft Tissue를 형성하는 Scar Tissue의 해결점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며, 최경규(경희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가 ‘심미접착수복의 FAQ’를 통해 임상에서 자주 접하는 심미접착수복의 다양한 문제와 해결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