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와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 이하 경북대)는 2025년에 개최하는 국제 심포지엄의 성공적 개최와 양 기관의 글로벌 브랜딩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지난달 19일 체결했다.
경북대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메가젠 박광범 대표와 경북대 홍원화 총장, 연구산학부총장, 치과대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 후 내년 대구에서 국제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다.
특히, 장소를 경북대에서 진행함에 따라 혁신도시 대구에 2,000여 명이 넘는 국내외 심포지엄 인원들이 방문하여 경제적으로도 큰 낙수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시에 경북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포지엄 프로그램 참여와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치의학 발전을 위한 교육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북대 치과대학 79학번인 메가젠 박광범 대표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모교에 발전기금 7억5500만 원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5월부터 10년 간 매년 1억 원씩 총 10억 원의 발전기금을 치과대학 발전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메가젠은 치의학 인재양성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개학 100주년 기념기금으로 100억 원을 쾌척 및 부천대학교, 영남대학교 등에 기부와 기탁으로 인재양성 및 산학 협력 발전에 힘쓴 바 있다.
한편, 메가젠은 2002년 설립 이후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치의를 대상으로 글로벌 연구자 발굴 프로젝트인 MEGA’MIND를 개최 및 MINEC 학술상을 통해 치의학 연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미래의 치의학 발전에 기여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메가젠 박광범 대표이사는 “산학의 연계를 통해 기술과 학문의 긴밀한 연계를 가능하게 하고 교육의 성과와 산업의 실효성 증대가 가능할 수 있도록 더 나아가 국제 심포지엄 공동 개최가 대구시의 발전으로도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메가젠의 제품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메가젠 공식 홈페이지(www.megage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1566-2338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