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면의 각 달인 연자들 초빙으로 뜨거운 참석 열기 이어가
개원가 궁금한 점 주제 선정으로 '작심' 세미나 시리즈 인기
㈜리뉴메디칼(대표 김성호)이 4월 28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5층 소극장에서 ‘作心-두번째 이야기 치과계 달인들이 피어내는 꽃-달인이 오나’ 세미나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올해 1월 첫 시작한 ‘作心' 세미나 시리즈의 두번째 행사로 상담, 디지털, 임플란트, 예방, 마케팅, 환자 상담등 개원가에서 필요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했다.
강의는 '‘상담의 달인’(강익제 원장), ‘치과 매출의 달인’(덴탈마스터 장은진 이사), ‘디지털의 달인’(천세영 원장), ‘임플란트 주위염, 예방의의 달인’(김영욱 원장), ‘마케팅의 달인’(TD컴퍼니 원정학 대표), ‘환자 관리의 달인’(김도희 원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달인으로 선정된 연자들은 개원가가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총정리해 참석자들은 치과임상과 경영에 유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근 치과의 과도한 불법 마케팅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고 있어 치과홍보에 대한 강연은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원정학 대표는 강연을 통해 “첫째 PC와 모바일은 별도로 운영해야 한다”라며 “둘째는 세부 타케팅 확인하기를 통해 치과의 위치, 메인 진료과목, 노출 소재, 키워드 종류 등도 체크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중 2가지 이상의 타켓팅은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원 대표는 “마지막으로 부정클릭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직나을 두고 클릭수가 과도하게 많은 IP를 잡아내고 필터링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화면을 통해 가장 많이 하는 의료법 5가지 강의를 통해 합법과 불법인 광고를 구분하는 방법 등을 사례를 통해 밝혀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리뉴메디칼은 오는 5월 19일에도 작심세미나 세번째 이야기 '치과생존 정글속의 법칙'의 대주제하에 달인콘서트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15층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문의는 1588-469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