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2:23 (화)
오스템임플란트, 엔도 세미나 개최... “근관치료 술식 이해도↑”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엔도 세미나 개최... “근관치료 술식 이해도↑”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4.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9일, 강변 오스템임플란트 연구센터
루나치과보존과치과의원의 조성근 원장 연자 참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5월 19일 강변 오스템임플란트 연구센터에서 엔도 세미나를 개강한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근관치료의 필수적 술식을 하루 동안 배울 수 있는 세미나가 5월 찾아온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5월 19일(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강변 오스템임플란트 연구센터에서 엔도 세미나를 개강한다.

이번 엔도 세미나는 임상에서 환자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치과 임상의들의 진료 숙련도 향상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에 대한치과보존학회,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접착치의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최신 술식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조성근 원장(루나치과보존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선다. 조 원장은 ‘근관치료의 필수적인 과정인 근관와동형성부터 근관충전까지 요즘 유행하는 술식에 대해 이해하고 경험해 보는 세미나’를 목적으로 강연한다.

실제로 이번 엔도 세미나는 △1人 1엔진·1키트·1모델 제공 △VDW ROTATE △ENDO 실습용 파일 & ENDOSEAL MTA, CLEANICAL 제공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최신 NiTi파일 시스템을 사용해 쉽고 빠른 근관성형 체험, 임상현장에서 환자에게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ENDO 파일 및 ENDOSEAL MTA, CLEANICAL을 제공해 예후 확인까지 가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핸즈온 과정도 별도로 마련했다. 근관형성 및 충전 기법을 수강 원장님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해 임상현장에서 즉각적인 적용이 가능하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이번 근관 세미나는 근관 입구를 찾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고찰해 보고 최신 NiTi파일 시스템을 활용해 쉽고 빠른 근관성형을 함께 해볼 수 있도록 했다”라며, “여기에 칼슘 실리케이트 실러를 사용해 편한 근관 충전 방법을 제시하는 등 실제 임상 환경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세미나를 구성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5월 19일 단 하루 강변에서 열리는 이번 오스템임플란트 엔도 세미나는 오스템임플란트 연수센터 페이지(https://forms.gle/SxXqPooNczp5zBYj6)를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