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ber Mill H 출시 ‘주목’
치과용 세라믹 전문 기업 ㈜하스에서 개발 및 생산한 세라믹 기반 하이브리드 블록인 ‘Amber® Mill H’는 치과 보철 분야에서 중요한 진보를 이뤘다.
하스는 이전에 출시된 블록 타입에 이어 2024년 디스크 타입을 출시했다.
초기에 C10, C12, C14 사이즈(5블록/팩)로 제공되던 것에 더해, 디스크 타입 출시로 8T, 10T 사이즈가 새롭게 추가돼 제품 범위를 확장했다.
하스의 제품 라인은 환자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쉐이드를 제공한다.
총 10가지 쉐이드를 제공하는데, High Translucency (HT) 카테고리에서 4가지(A1, A2, A3, B1), Low Translucency (LT) 카테고리에서 6가지(W2, A1, A2, A3, A3.5, B1)를 제공하여 환자의 기존 치아와 자연스럽게 매치될 수 있다.
약 35%의 높은 빛 투과율
‘Amber® Mill H’의 장점으로 Fine cry- stalline 세라믹 입자를 베이스로 폴리머와의 독창적인 결합 기술을 사용한다.
이같은 혁신은 레진 시멘트 광중합 시 높은 초기 결합 강도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간접 인장 강도를 75㎫로 높여 보철물의 탈락 가능성을 줄여준다.
특히 이 재료는 약 190MPa의 2축 굴곡 강도와 약 204MPa의 3점 굴곡 강도를 갖고 있다.
디스크 형태로 출시된 ‘Amber® Mill H’Disk는 약 30~35개의 보철물을 배치하여 가공할 수 있다(습식/건식 모두 가능).
보철물 내면 전처리 시 불산 에칭 또는 샌드블라스팅 두 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Amber® Mill H’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은 약 35%의 높은 빛 투과율로 초기 결합 강도 확보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유백성과 형광성을 나타내 심미적인 복원을 가능하게 하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다.
‘Amber® Mill H’의 정밀한 밀링과 변연부 재현은 우수한 Fitness gap을 보여줘, 치아와 보철물의 경계 부위 밀착도를 크게 향상시켜준다.
제품의 특이사항을 보면 Fine crystalline 세라믹 베이스와 폴리머가 결합돼 하이브리드 레진이 아닌 하이브리드 세라믹으로 분류되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