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협, ‘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급여기준’ 책자 배포
상태바
치협, ‘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급여기준’ 책자 배포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2.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지부 등 통해 전회원에게 배포하고 PDF파일 홈페이지 게재

 

대한치과의사협회가 보건복지부 고시를 반영한 ‘치과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및 급여기준’을 제작하고 각 지부 등을 통해 전회원에 배포했다. 사진=치협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가 보건복지부 고시를 반영한 ‘치과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및 급여기준’ 책자를 제작하고 각 지부 등을 통해 전회원에 배포했다고 8일 밝혔다. 책자 PDF 파일은 치협 홈페이지 치과의사전용 건강보험홍보실(569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급여기준’ 책자에는 최근 변경된 상대가치점수에 2024년 치과분야 요양급여비용 점수당 단가 96.0원을 적용한 ▲건강보험요양급여 비용의 내역 ▲건강보험행위급여·비급여 목록표 및 급여상대가치점수 ▲요양급여비용의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과 심사지침(약제 포함) ▲ 산업재해보상보험·자동차손해배상보험 등을 치과분야 중심으로 발췌·정리한 내용을 수록했다.
 
김수진 보험이사는 “치협에서는 건전한 청구질서 조성 및 올바른 청구문화 확립을 위해 복지부 고시사항 등을 반영한 책자와 치과 건강보험 교육동영상을 제작해 오고 있다”며 “최근에는 책자를 e-book 형태로 제작을 했지만, 3차 상대가치 개정 연구 결과 반영에 따라 상대가치점수가 변경됐고, 지부보험임원 연석회의 등을 거치며 전회원 배포에 대한 요구가 있어 올해에는 전 회원 대상으로 책자를 배포하게 됐다”고 말했다. 

설유석 보험이사는 “고시 및 심사기준 등은 수시로 변경되므로 향후 변경되는 사항 등은 보건복지부(훈령/예규/고시/지침)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요양기관업무포털 심사기준종합서비스), 본 협회 홈페이지(건강보험홍보실) 등을 참고하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가 보건복지부 고시를 반영한 ‘치과건강보험 요양급여비용 및 급여기준’을 제작하고 각 지부 등을 통해 전회원에 배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