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르헥시딘 0.3%, 세틸피리디늄 클로라이드 0.5% 함유해 치은염증 예방과 향균작용도 우수
전 연령대 환자에게 간편하고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바니시를 찾는다면 이보클라 Cervitec F를 눈여겨보길 바란다.
Cervitec F는 불소와 클로르헥시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우식과 치은염증 예방, 향균작용, 지각과민처치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Cervitec F는 1,400ppm의 불소와 0.3%의 클로르헥시딘, 0.5%의 세틸피리디늄 클로라이드 (CPC) 성분을 함유해 우식 예방, 과민증 치료, 치은염증 예방 등에 탁월한 바니시”라며 “한번의 처치로 불소화 및 세균 억제가 가능할 뿐 아니라 노출된 상아세관을 막아 지각과민처치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보통 불소 바니시는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많이 처치된다. 이에 반해 이보클라 Cervitec F 바니시는 상대적으로 높은 1,400ppm의 불소를 함유해 어린이뿐 아니라 전 연령대 환자에게 간편하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흐름성과 흡수성이 우수한 액체 타입이라는 점, 작업과정이 간편한 점도 Cervitec F의 장점 중 하나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액체인 Cervitec F는 흐름성이 우수해 복잡한 치면구조 안으로 쉽게 흘러 들어간다”면서 “개방된 상아세관, 노출된 치근면, 새로 돌출된 치아, 열구, 보철물 및 인접면 등 접근이 힘든 위험부위에서도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도포 후 60초 동안 자연건조시키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 체어타임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전한 뒤 “무색에 부드러운 맛을 지녀 거부감을 줄인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물론 다른 바니시 제품들처럼 Cervitec F 역시 적용 후 입안을 헹구는 것과 처치 후 1시간 동안 음식이나 음료 섭취는 삼가야 한다는 점은 기억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