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22 19:28 (금)
KDX-AEEDC, 공고한 협력체계 구축 약속···치산협-인덱스홀딩 상호협력 기자회견
상태바
KDX-AEEDC, 공고한 협력체계 구축 약속···치산협-인덱스홀딩 상호협력 기자회견
  • 덴탈아리랑 기자
  • 승인 2023.12.22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치과산업···중동·아프리카 넘어 세계시장 진출 확대 기대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치산협)는 지난 16일 KDX 2023에서 ‘AEEDC Dubai’의 주최사인 인덱스홀딩과 상호협력을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사진=치산협

치산협과 AEEDC Dubai가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안제모, 이하 치산협)는 지난 16일 한국국제치과의료기기 전시회 및 학술대회(이하 KDX 2023)에서 ‘AEEDC Dubai’의 주최사인 인덱스홀딩과 상호협력을 위한 기자회견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협력을 위한 기자회견에서 인덱스홀딩의 아나스 알 마다니(그룹 CEO) 부회장은 “AEEDC와 KDX는 앞으로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지난 KDX 2022에 이어 KDX 2023에도 방문해 치산협과 KDX에 대한 인덱스홀딩의 특별한 관심을 보여준 아나스 부회장은 치산협을 “AEEDC와 함께한 오랜 친구이자, 파트너”라 지칭하며 큰 애정을 드러냈다.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치산협)는 지난 16일 KDX 2023에서 ‘AEEDC Dubai’의 주최사인 인덱스홀딩과 상호협력을 위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축사 중인 인덱스홀딩의 아나스 알 마다니(그룹 CEO) 부회장). 사진=치산협

아나스 부회장은 “한국 치과산업은 놀라운 기술력과 제품경쟁력을 가진 글로벌 신흥강자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그 중심에 거침없이 도전하는 치산협의 공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안제모 회장은 “지난 15년 이상 AEEDC Dubai와 함께 좋은 협력관계를 지속한 결과, 2023년에는 대한민국이 AEEDC의 주빈국이 돼 한국 치과 브랜드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었다”며 “치산협과 인덱스홀딩과의 협업으로 한국 치과산업이 세계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치산협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 한국 치과의료기기 기업들은 주로 유럽, 미국 등 선진시장을 대상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품질의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을 대표하는 AEEDC Dubai의 경우에는 2008년만 해도 참가기업이 9개에 불과했다. 

이에 대해 안제모 회장은 “내년 AEEDC Dubai 2024에서는 130여개 이상의 국내기업이 참여해 3,000㎡에 가까운 부스 공간을 확보하여 대규모의 한국관을 이룰 예정”이라며 “치산협과 인덱스홀딩과의 협력 강화는 한국 치과산업의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치산협은 2010년부터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매년 AEEDC Dubai에서 한국공동관을 주관·운영하며 매년 그 규모를 확대시켜왔다. 국내기업들이 KOTRA의 국고지원으로 AEEDC에 진출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홍보와 행정지원에 힘써온 치산협은 인덱스홀딩사의 중요 파트너로 인정받아, 2023년 AEEDC에서 한국이 주빈국이 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