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22 19:28 (금)
그래피 국무총리상·장관상 동시 수상 겹경사
상태바
그래피 국무총리상·장관상 동시 수상 겹경사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2.1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팅 소재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그래피가 지난 13일 3D 프린팅 소재분야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무총리상에 이어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그래피

그래피가 국내 3D 프린팅 소재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래피(대표 심운섭)는 지난 13일 3D 프린팅 소재분야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무총리상에 이어 장관상을 수상하며 겹겹사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그래피에 따르면, 신기술제품인증을 통한 신기술제품 개발, 사업화, 실용화를 통해 국내외 수요창출 및 시장개척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기술진흥유공 신기술실용화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 3D 프린팅 소재 기술 및 제품 개발, 신기술 실용화를 통한 고용증대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심운섭 대표가 유공자에 선정돼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 

그래피는 3D 프린팅으로 투명한 교정장치 ‘쉐입 메모리 얼라이너’를 제작할 수 있는 광경화수지를 개발한 업체로 유명하다. 수입에 의존하던 고가의 3D 프린팅 소재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한 후, 3D 프린팅용 치과교정장치용 레진과 연성 의치상용레진을 개발해, 산업통장자원부로부터 신제품(NEP) 인증을 받고 수출을 확대해 3D 프린팅 산업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그래피가 지난 13일 3D 프린팅 소재분야의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무총리상에 이어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그래피

그래피 관계자는 “투명교정장치용 형상기억 소재인 Direct Aligner는 교정 분야에서 혁명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해당기술은 특허, 유럽 CE, 미국 FDA 인증을 마쳤고, 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신기술제품, 세계일류상품인증을 득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그래피의 3D 프린팅 소재 기술은 그동안 수천 케이스의 임상증례를 통해 학계에서도 혁신적인 투명교정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심운섭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세계 교정산업에서 선두 기업이 되고 싶다”며 “덴탈 산업뿐 아니라, 메디컬 및 일반 산업 분야에서도 3D 프린팅 소재분야에서 세계 1위 기업에 도전해 국가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