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D 7월~12월호 표지 장식
오경철(연세치대 보철과학교실) 조교수가 찍은 작품사진이 치과보철학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Prosthetic Dentistry(이하 JPD)의 표지를 장식했다. 오 교수의 사진은 JPD 12월호까지 게재될 예정이다.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에 따르면, 오경철 교수가 찍은 사진들이 JPD 7월호부터 표지로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1951년 창간된 JPD는 교육, 연구, 환자 진료의 다방면에서 치과보철학의 발전을 선도하는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다.
오 교수는 “보철학을 공부하면서 교수님들과 동료들로부터 기록 및 문서화의 중요성을 배웠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진이라는 새로운 취미를 얻게 됐다”며 “국내외 풍경을 찍은 제 사진들이 JPD 표지에 실리게 돼 매우 영광”이라고 밝혔다.
취미로 시작한 사진은 한국천문연구원이 주관한 제26회 천체사진공모전 ‘지구와 우주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로 이어지기도 했다.
그는 “앞으로 본업인 보철학 분야에서 보다 활발한 연구를 이어나가겠다”며 “환자들의 구강건강을 회복하는 데 기여하고 보철학 분야의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경철 교수는 지난 9월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신진연구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치의학회 주관 제3회 MINEC 학술상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