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2:25 (월)
대한치주과학회, 2023년 제2차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주과학회, 2023년 제2차 학술집담회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9.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tGPT’와 ‘인공지능로봇’ 주제로 호응 이끌어내

 

대한치주과학회는 지난 7일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지하1층 강당에서 ChatGPT와 인공지능로봇을 주제로 2023년 제2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ChatGPT’와 ‘인공지능로봇’을 주제로 한 학술집담회가 열렸다.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계승범, 치주과학회)는 지난 7일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지하1층 강당에서 ChatGPT와 인공지능로봇을 주제로 2023년 제2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이재홍(전북치대 치주과)  교수와  변수환(한림대성심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먼저 이재홍 교수는 ‘인공지능 챗봇, ChatGPT 연구영역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교수는 ▲ChatGPT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및 prompt를 이용한 사용방법(Prompt, In-context learning, Hyper-parameter) ▲‘hallucination 오류’과 같이 보완해야 할 점 ▲연구영역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해야 할 ChatGPT version과 사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ChatGPT에 관련된 윤리적인 문제와 이에 대한 주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하게 강의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2023년 제2차 학술집담회에서  이재홍(전북치대 치주과) 교수는 ‘인공지능 챗봇, ChatGPT 연구영역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뒤를 이어 변수환 교수는 ‘치과 인공지능 로봇 임플란트’을 주제로 ▲현재 의료영역에 사용하고 있는 로봇의 종류 ▲Soft tissue robot(da Vinci robot)과 Hard tissue robot(MAKO robot)의 차이점 ▲치과영역에 도입된 임플란트 식립 robot의 작동방식(Digital planning, Dynamic guide, Robotic system) 등을 강연, 참석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2023년 제2차 학술집담회에서 변수환(한림대성심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치과 인공지능 로봇 임플란트’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치주과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술집담회를 통해 치과계의 최신 지견을 정리하고 지침을 제시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