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5 17:09 (목)
치의학회 제3회 MINEC학술상 선정 ... 대상 최성환 부교수, 금상 오경철 조교수
상태바
치의학회 제3회 MINEC학술상 선정 ... 대상 최성환 부교수, 금상 오경철 조교수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9.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신진연구자 지원 목적 
9월 22일 메가젠임플란트 대구 본사에서 시상식 열려

 

 

치의학회 제3회 MINEC학술상 대상에 최성환 부교수, 금상에 오경철 조교수가 선정됐다.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신진연구자를 지원하는 제3회 MINEC학술상 대상에 최성환(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부교수가, 금상에 오경철(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조교수가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대상 2,000만원, 금상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MINEC학술상은 대한치의학회(회장 권긍록, 이하 치의학회)가 제정하고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가 후원하는 상으로, 디지털치의학 영역의 젊은 연구자들을 지원할 목적으로 제정돼 올해 3회를 맞이했다. 

이번 치의학회 MINEC학술상은 2023년 5월에 수상후보자 모집내용을 공고, 다수의 디지털치의학 연구자들을 추천받아 MINEC학술상심사위원회 및 이사회 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후보 자격 요건은 치의학회 홈페이지(https://kads.or.kr/124)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성균 부회장은 “규정에 의거하여 심사위원들과 면밀한 논의를 통해 심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규정의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심사방법을 개발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심사소감을 밝혔다.

후원단체인 메가젠임플란트는 “MINEC학술상이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신진연구자들을 지원함으로써 대한민국 디지털치의학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논문들이 많이 출품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3회 MINEC학술상 시상식은 2023년 9월 22일 메가젠임플란트 대구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