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대한치과병원협회 KODECA 2023 Congress 10월 21일 개최
상태바
대한치과병원협회 KODECA 2023 Congress 10월 21일 개최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09.0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병원협회 KODECA 2023 Congress
10월 21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개최
미래 치과 의료를 위한 도전과 변혁 주제
구강보건 정책, 의료관련 법령과 디지털 전환등 다뤄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 이하 치병협)가 오는 10월 21일(토)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종합학술대회 KODECA (Korean Dental Care and Administration) 2023 Congress를 개최한다. 

치병협은 치과병원 제도와 운영에 관한 연구, 평가 및 개선을 통하여 치과병원의 건전한 발전과 치과 의료수준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치의학 발전 및 국민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1999년 설립된 단체이다. 이번 학술대회도 그 일환으로 개최되며, 치과 의료기관 임직원 간 교류의 장 마련과 교류를 통한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Challenges and Transformation for the Future of Dental Healthcare (미래 치과 의료를 위한 도전과 변혁)를 슬로건으로 정부의 구강보건 정책, 의료 관련 법령과 의료인 면허취소법, 메타버스와 인공지능, 치과계 디지털 전환, 코로나 이후 치과 감염관리 등 치과 의료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대비 전략에 대해 유수의 연자가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류재준 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임직원 간 각자의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치과 의료기관이 처한 작금의 도전 과제들을 함께 풀어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종합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구영 회장은 “치과계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들의 견해를 청취함으로써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학술대회 등록은 치병협 홈페이지 (https://www.kdh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기간은 10월 10일(화)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