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치과의원(원장 오은성)은 ㈜스페이스앤빈(대표 민경령)과 뜻을 같이 하여 강동구 성내3동 주민센터(동장 오현미)에서 주최하는 문화체육 체험활동을 후원하였다. 활동에 참가한 마을학교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은 모두 초등학생으로 볼링과 점심으로 구성된 활동에 참여 기관의 직원들과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진 체험활동은 “이를 살리고 마음을 살리고 지역사회를 살린다”는 슬로건 아래 성내3동에서 21년째 진료하고 있는 우리치과의 지역사회 살리기 활동의 일환으로 제안되었으며, 주변의 뜻있는 분들의 참여로 진행되고 있다.
㈜스페이스앤빈은 치과근무자들을 위한 전용 산란방사선 보호복 스쿠텀-엑스와 특수소재를 제작 공급하는 업체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활동에 같이 참여한 민경령 대표는 “스쿠텀엑스는 특히 포터블엑스레이 기기에서 나오는 산란방사선으로부터 갑상선과 가슴을 보호하는데 특화된 매우 가벼운 보호복으로서 올해 출시되어 해외수출이 먼저 성사되었다”며 치과내 방사선환경에 관심을 표했다.
작년에는 린찐(대표 임미숙, 김학래)이 도움을 주셨고, 올해는 웅골샤브(대표 김학모)과 헬로우컷 둔촌역점(대표 변영아)에서 도움을 주었다. 우리치과 오은성 원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과 같이 협업하여 사회의 선순환의 작은 흐름들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선진국 시민사회의 지름길이라 피력하였으며 오현미 성내3동장은 이미 관내에 음으로 양으로 도움의 손길을 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화답하였다.
한편 활동 후 마을학교지역아동센터(원장 박순희)에서 보내준 소식에 의하면 참석한 아이들이 아직도 들떠있으며 행복해 한다며 전달된 선물에 살뜰함이 묻어있어 특히 감사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치과의원이 그 지역에 환원하여 드리는 관심, 돌봄 드리고 사랑이야말로 서로에 대한 진정한 감사의 표현이 된다고 오은성 원장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