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악안면성형외과학회(회장 김선종)와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회장 이부규)는 올해 턱얼굴미용시술연수회를 턱얼굴미용외과위원회 홍성옥 위원장의 주관하에 핸즈온을 겸한 실습연수회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감했다.
2016년 7월 21일 치과의사의 턱과 관련되지 않은 안면부의 침습적 미용시술에 대한 대법원 전원합의체의 승소 판결 이후 2017년 제 1 회로 시작한 턱얼굴 미용시술 연수회가 올해로 8회차를 맞이했다.
핸즈온 신청자는 선착순 정원 40명에서 45명으로 인기리에 초기 마감되었다. '치과에서 예뻐지자'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미용성형관련 노하우를 직접 강의와 실습을 통해 턱얼굴영역의 미용수술과 재건수술 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턱얼굴미용외과위원회 설립이후 점차 체계적이고 정례화 된 정기연수회로 성장하고 있는 연수회다.
이번 연수회는 필러나 보톡스에 대한 시연과 핸즈온 부터 턱얼굴미용에 필수적인 Malarplasty Genioplasty, Mandibuloplasty에 관한 강연내용과 턱얼굴부위의 미용성형에 관심 있는 전문의선와 제아치과 강영호 원장, 강남성심 김좌영 교수, 서울대 양훈주 교수, 한림대 변수환 교수, 이대목동 박정현 교수, 원주세브란스 이천의 교수, 고대구로 김동혁 교수, 부산대 류지혜 전임의가 인스트럭터로 참여하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실습 참가자 45명 전원에게 보톡스와 필러를 제공함으로서 만족도가 높았던 연수회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