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3:59 (화)
[배러투데이 한희주 전무의 금쪽처방 19] 돌아온 학생 구강검진 기간, 교정신환으로 이끄는 상담기법은 ?
상태바
[배러투데이 한희주 전무의 금쪽처방 19] 돌아온 학생 구강검진 기간, 교정신환으로 이끄는 상담기법은 ?
  • 한희주 전무
  • 승인 2023.06.2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학교마다 학년마다 구강검진을 시작했을텐데요 학생 구강검진은 초등학교 2학년, 3학년, 5학년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실시되는 중요한 활동입니다. 이 기간을 통해 구강 건강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교정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제에서는 학생 구강검진 기간을 활용하여 교정신환으로 이끌어내는 효과적인 상담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본 검진이 끝난 후에 학생들에게 구강검진의 중요성과 교정치료의 장점을 설명할 때, 이해와 공감을 표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이상한 치아와 치아 교정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친근하고 이해심을 갖고 학생들과 대화하며, 그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생들의 구강 상태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자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X-ray 이미지, 교정전후 사진, 모형 등을 사용하여 학생들과 보호자에게 치아 상태를 시각적으로 인식시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삐뚤하게 나와있는 치아나 교정의 필요성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는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를 강조하여 학생들과 보호자에게 자신감과 미소의 중요성을 알립니다. 학생들에게 교정치료가 끝난 후 더욱 아름다워지고 건강한 미소를 뽐낼 수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해주며 보호자분과 편안한 분위기속에 대화한다면 높은 동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강검진을 통해 발견된 이상한 치아나 치아 문제에 대해 본인과 보호자가 함께 이야기하고, 구강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학생들이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면 교정치료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됩니다.
 

또한 나이나 영구치가 나오는 속도에 따라 1차교정 or 2차교정을 권유할 수 있습니다. 비용차이도 크기 때문에 보호자와의 깊은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덥고 비가 많이 오는 여름날 구강검진으로 내원하는 신환은 병원에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럽게 오는 신환들이 있기에 분명 병원 분위기를 바꿀 터닝포인트가 될거라고 자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