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세미나]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덴티스트리 선택 아닌 필수"···부산 디지털포럼 '성료'
상태바
[세미나]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덴티스트리 선택 아닌 필수"···부산 디지털포럼 '성료'
  • 덴탈아리랑 기자
  • 승인 2023.06.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권 지역 치과의사 215명 참석
총 6명 연자 디지털 관련 다양한 주제 강연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지난 11일 부산광역시에서 디지털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부산에서 처음 열린 디지털포럼임에도 많은 치과의사가 모여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는 등 관심도가 높았다.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디지털포럼은 개원가에서 오스템의 디지털 장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 지역에서 양질의 강의와 체험 기회가 필요하다는 니즈를 반영해 진행하는 학술 행사다.
 

이날 롯데호텔부산에서 열린 오스템디지털포럼에는 영남지역 치과의사 2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덴티스트리' 활용 및 치과 디지털화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김기원 회장은 축사를 통해 "디지털덴티스트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다.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포럼 임상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치과계 화두인 디지털 전환에 대해 강조하며 포럼의 시작을 알렸다.

본격적인 포럼에서는 총 6명의 연자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주제로 현장에서의 디지털 활용 방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배정인 원장(서울강남치과)은 진료실에서의 무선스캐너 활용을 주제로 치과의 디지털 전환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어 지대경 원장(서울메이드교정치과)이 매직얼라인(MagicALign)을 활용한 디지털 투명교정 치료 방안을, 허인식 원장(허인식치과)이 임상증례를 통해 경험하는 최신 디지털 진료를 주제로 발표했다.

박정철 원장(효치과)은 원가이드(Oneguide)를 이용한 전치부 임플란트 치료를 주제로 디지털기기 제품 도입에 따른 임플란트 식립 용이성을 강조했으며, 장호열 원장(장호열치과)은 100% 모델리스 보철제작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해 설명했다. 허중보 교수(부산대치과병원)는 매직톡 시스템을 이용한 지르코니아 보철치료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오스템 디지털포럼은 매 세션 강연 종료 후 디지털과 관련해 궁금했던 내용을 연자를 통해 직접 답변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몰입도를 높였다.

부산 디지털포럼에서는 참석자들을 위해 진료에 도움이 되는 △SM3엔진(임플란트 엔진) △e드라이버(무선 전동 토크드라이버) △Slowjec+(무통마취기)도 경품으로 지급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치과계 디지털 전환이 본격화하면서 디지털 장비에 대한 이해와 실제 임상 적용 방안 등에 대해 관심을 두는 치과의사들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오스템 디지털포럼은 각 지역에서 디지털을 주제로 심도 깊은 내용이 담겨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9월에는 광주 포럼을 이어갈 예정이며 내년에도 각 지역별 포럼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