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9:55 (화)
[위생] 서울시치과위생사회, 남대문 시장 상인 대상 ‘찾아가는 구강건강 캠페인’ 진행
상태바
[위생] 서울시치과위생사회, 남대문 시장 상인 대상 ‘찾아가는 구강건강 캠페인’ 진행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6.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치과위생사회는 지난 6월 9일 서울특별시회 소재 인근 남대문 시장 250 여명의 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서울특별시회 임원들과 함께 신한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지역 상인에게 칫솔과 치실 세트, 일회용 가글액, 잇솔질 방법 안내문이 포함된 구강 관리 용품을 전달하며, 구강용품 사용 방법과 좋은 구강 건강 습관을 교육하였고, 특히 구강 건강 관리에 있어 치과위생사가 어떤 역활을 담당하고 있는지 홍보했다.
 

생업에의 종사로 인해 구강관련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상인들에게 이번 서울시회의 ‘찾아가는 구강건강 캠페인’은 구강보건의 날 인식 제고와 아울러 구강관리의 소중함과, 무엇보다 구강지킴이로서의 치과위생사를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봉사자로 참여한 학생들은 지역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행사가 진행된 만큼 상인들의 참여와 호응을 직접 체감할 수 있었고, 예비치과위생사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구강보건의 날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