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시상] 제8회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  원영순 원광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 선정
상태바
[시상] 제8회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  원영순 원광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 선정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6.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200만원 증액된 700만원 상금 시상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가 제정하고, ㈜신흥이 후원하는 ‘제8회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에 원영순(원광보건대학교 치위생과) 교수가 선정됐다.

원영순 교수는 치과위생사 국가시험과 치과위생사의 역량 연계성 분석을 통해 국가시험의 타당성을 확인하고,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이 치과위생사의 역량을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연구과제를 맡게 됐다.
 

원영순 교수

시상식은 7월 4일(화) 마산대학교 창의관에서 개최되는 2023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에서 진행된다. 연구기간은 내년 6월까지며, 연구결과는 2024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에서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700만원의 상금(연구비)와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은 대한민국 치위생학 교육발전을 도모하고 학술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수상자 선정 및 시상이 이뤄지고 있다. ㈜신흥은 매년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올해부터 상금을 기존 50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증액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원 교수는 “이번 연송치위생학상 수상을 통해 자신을 다시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나태해지지 않고 연구 과제를 수행해 대한민국 치위생학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흥 측은 “故이영규 회장님의 뜻에 따라 치과위생사의 전문성 향상과 치위생학 위상 제고를 위해 연송치위생학상을 후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치위생학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