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12시~16시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체험 및 홍보부스 운영
기념식 행사에서 국민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
기념식 행사에서 국민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 이하 치병협)가 2023년 6월 9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체험 및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협회 회원기관인 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무료 구강검진, 구강위생용품 안내, 구강관리 O/X 퀴즈를 진행하며, 참가한 시민에게는 구강용품 세트, 3분 모래시계 등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슬로건은‘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 하는 구강 관리’로 코로나 시대의 종식을 선언하며 마스크 속에 감춰있던 구강상태를 점검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긴다는 의미 담고 있다.
또한, 치병협은 공식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구강보건의 날 홍보를 실시하며, 치병협에 소속된 지역별 회원기관에서도 원내 행사를 통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치병협뿐만 아니라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스마일재단 등 치과계 유관단체가 참석해 구강보건을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연계해 당일 오후 1시부터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78회 구강보건의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관에 치병협을 포함한 치과계 유관단체가 후원해 국민구강보건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60명에 대한 포상과 기념사, 주제영상 및 퍼포먼스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