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이벤트 등 눈길 끌어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코로나 시대의 종식을 선언하면서 마스크 속에 감춰있던 구강상태를 점검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의미의 슬로건을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 하는 구강 관리’로 정하고,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개최한다.
2023년 6월 9일(금) 12시부터 16시까지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 b구역에서 실시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은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동치과버스를 이용하여 구강검진과 더불어 아동을 대상으로 불소도포 등 예방처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사전 이벤트로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e_kda9170)으로 접속하여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를 공유(‘23. 6. 1.~ 6. 8.) 후 피드에 댓글을 남긴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당일 캠페인 현장에 방문한 참여자 중 구강보건의 날 관련 해시태그 이벤트(‘23. 6. 9.~ 6.15.) 참여자 100명 에게도 모바일 커피쿠폰과 구강관리용품세트를 증정하며, 현장 이벤트 참여방법은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사진이 포함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와 함께 업로드 후 대한치과의사협회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 하여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해당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치협 뿐 아니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치과병원협회,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스마일재단 등 치과계 유관단체가 모두 참석하여 구강보건을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당일 오후 1시부터는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고 치협을 포함한 치과계 유관단체가 후원하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되며, 구강보건의 향상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60명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진다.
이 밖에 대한치과의사협회 산하 전국 시·도지부에서도 지역특성에 맞는 기념식과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