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진료 시 수복물의 제작, 합착, 그리고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모든 단계는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하지만, 합착 시 어떤 합착재를 사용하는가에 따라 최종적인 결과물의 퀄리티가 달라질 수 있다.
Variolink N은 글로벌 임상에서 장기간 검증된 심미보철용 레진 시멘트이다. 글라스 세라믹과 리튬 디실리케이트, 복합레진으로 제작된 까다로운 수복물의 접착성 합착에 사용할 수 있고, 광중합과 이원중합 중 술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심미성이 요구되는 인레이, 온레이, 비니어, 크라운의 접착에 적합하며, 높은 방사선 불투과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높은 심미성과 다양한 쉐이드
Variolink N은 최종 수복물의 심미적인 결과를 지원하는 다양하고 조화로운 쉐이드를 보유하고 있다. 총 4개의 쉐이드 (Yellow, White, Transparent, Bleach XL)가 있으며, 이러한 쉐이드는 수복물의 합착 시 심미적 요소로서 중요하게 작용한다.
특히, 비니어와 같은 수복물의 경우 합착재의 쉐이드가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둡다면 기존 치아와 수복물의 쉐이드 차이가 많이 나 심미성이 떨어질 수 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환자의 만족도 하락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Variolink N은 심미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쉐이드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임상적으로 까다로운 케이스의 경우, Try-in 페이스트 사용을 통해 최종 쉐이드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이는 Variolink N 페이스트의 중합 후 쉐이드와 일치한다. 이러한 쉐이드 확인을 통해 불확실성을 줄이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의료진에 대한 신뢰를 더욱 강하게 한다.
전치부 특화: Variolink N LC
심미적인 치료에 관한 관심은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라미네이트 등이 인기가 많으며, Variolink N LC는 이러한 전치부의 접착성 합착에 특화된 심미적인 광중합형 합착재이다.
이 제품은 매우 얇고 (<2mm) 높은 반투명성을 가진 수복물에 권장되며, 미백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변색을 일으키는 아민 (Amine) 성분의 감소 조정으로 쉐이드의 안정성을 지원하고, 강렬한 햇빛에서도 수복물 변색의 위험을 낮춘다. 따라서 Variolink N LC 제품을 통해 전치부 색조의 안정성과 심미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편리한 조작과 높은 방사선불투과성
Variolink N으로 지금까지 약 1,500만 개 이상의 수복물이 전 세계적으로 장착되었다. 이처럼 편리한 조작과 높은 효율성으로 많은 술자들이 찾고 있으며, 다양한 특징 및 이점을 지니고 있다.
Variolink N은 Catalyst와 Base로 구성되어 있으며, Catalyst 첨가 시 이원중합, Base만 사용 시 광중합이 가능하다. 또한, 환자의 케이스, 술자의 선호도, 적응증 별 다양한 요구사항에 따라 점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흐름성이 좋은 합착재를 선호할 경우 Base와 Low Viscosity Catalyst를 섞어 사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Variolink N은 450% AL의 높은 방사선불투과성으로 과잉재료의 손쉬운 확인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