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배러투데이 한희주 전무의  금쪽처방 15] 고연차 직원의 교육과 전문성 강화
상태바
[배러투데이 한희주 전무의  금쪽처방 15] 고연차 직원의 교육과 전문성 강화
  • 한희주 전무
  • 승인 2023.05.0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중간연차에 해당하는 선생님들의 신규 채용 시 교육 내용과 병원의 적응을 좀 더 빠르게 하는 방법을 나눠봤습니다.

자! 이번엔 고연차 선생님들의 교육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이들은 보통 경력과 경험이 많기 때문에, 신입 직원들보다는 높은 수준의 업무 능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이들 역시 새로운 업무 환경에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강조하여 고연차 선생님들의 직원관리 교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고연차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직원 관리 교육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고연차 선생님들은 이미 많은 경험을 쌓았기 때문에 자신들의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이들과의 원활한 대화와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위한 전략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전략적인 의사소통 기술은 상황에 따라 적절한 의사소통의 방법을 선택하고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의견을 전달하고 이해하는 기술입니다. 고연차 선생님들의 입장과 의견을 공감하는 대신 원내의 총괄 실장으로서 그들을 교육 하는 목적에 대해 분명하게 뜻을 전달해야합니다.

둘째로, 고연차 선생님들은 자신들이 가진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들의 지식과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전체 치과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원 교육 과정에서는 이러한 지식 공유 및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러한 직원 교육과정은 고연차 선생님들의 팀워크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실장은 직원들 간의 협업과 소통을 강조하여 팀워크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셋째로, 고연차 선생님들은 경력과 경험이 많아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업무 능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업무 분담과 역할 분담을 명확하게 하여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직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며,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경력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고연차 선생님들은 신입 직원들에게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입 직원들을 리더십과 팀워크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워크와 리더십이 강조되는 문화를 구축하고 병원 내부의 규율을 바로 잡는다면 연차간에 발생하는 의사소통의 장애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치과관련 분야의 20년이 넘도록 몸 담그고 있는 사람으로서 병원 내의 고연차 선생님들께 당부 드리고 싶은 말은 “당신들의 경험과 전문성은 이 병원 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도전과 기술적인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열린 마음과 학습의 의지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항상 발전과 성장을 추구하며, 다른 직원들과 함께 협력하여 높은 수준의 치료와 환자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모두 일 하고 싶은 치과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