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세미나] 덴탈브레인, 3월 12일 ‘인재 채용 확률 높이는 면접 방법’ 실시간 온라인 강의 
상태바
[세미나] 덴탈브레인, 3월 12일 ‘인재 채용 확률 높이는 면접 방법’ 실시간 온라인 강의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2.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방식 바꾸면 인재 채용 확률 UP
 

치과 평생교육 온라인 사이트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이 3월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면접 시 어떻게 해야 채용 확률을 높일 수 있을까?’ 실시간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많은 개원가에서 인재 채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CS가 중시되는 치과 업무에서 면접 한 번으로 핵심 역량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고 채용하는 것은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다.
이에 덴탈브레인은 ‘올바른 직원 면접 및 채용 확률을 높이면 면접 방법’를 주제로 올바른 면접 방법과 채용 확률을 높이기 위한 면접 방식과 질문법, 활용법에 대한 강연을 마련했다.
 

조한나 강사

이번 강연의 연자로 나서는 조한나(한국바른채용인증원 외부 면접관) 강사는 첫 번째 파트에서 ‘바른 채용을 위한 면접의 전반적인 내용 이해하기’를 주제로 ▲면접의 정의에 대해 이해 ▲면접관의 역량과 중요성 파악 ▲면접의 필수요소에 대해 강의한다.

두 번째 파트는 ‘면접의 오류와 면접 질문 파악하기’를 주제로 ▲면접 시 발생하는 오류 ▲올바른 면접 질문과 하지 말아야 할 질문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면접 시 활용 가능한 과학적인 선발도구’를 주제로 ▲역량의 정의와 우리 병원에 필요한 역량 체크 ▲역량면접에 대해 제대로 알기에 대해, 네 번째 파트에서는 ‘과학적인 선발도구를 활용한 면접 질문 구성하기’를 주제로 ▲STAR방식의 이해 ▲STAR 방식을 활용한 면접질문 구성 등에 대해 알려줄 계획이다.  

조한나 강사는 “이번 강의는 우리 치과에 딱 맞는 직원을 채용하고 싶은 원장님이나 면접 시 인재를 파악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고 싶은 인사 담당자분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면접 시 채용 확률을 높이기 위한 면접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만큼 질문이 생기면 채팅창을 통해 연자에게 실시간으로 묻고 답변도 받을 수 있다. 

강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수강료는 강의 당 일반 회원 8만 원, 덴탈브레인 유료 회원은 5만 원이다.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교재도 PDF로 배포된다. 한편 덴탈브레인 연간 유료 회원 가입 시 덴탈브레인의 다양한 강의들을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