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이식재 연구개발 및 임상센터 업무협약
2월 24일,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 (주)리뉴메디칼(대표 김성호)이 골이식재 연구개발을 위해 서울탑치과병원과 임상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뉴메디칼은 2012년 설립 이래 치과용 골이식재, 임플란트 등 다양한 치과분야 의료기기와 인체조직 이식재, 구강용품 등을 위탁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외 치과 병의원에 주로 공급하고 있다. 2022년, 가톨릭대학교 주관 산업부 과제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되어 화제가 되었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임을 인증하는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를 수여받은 기업이다.
서울탑치과병원(병원장 김현종)은 치과 전문 과목별 5명의 치과의사와 20여 명의 스텝이 첨단 의료장비와 최고의 기술을 통해 전문 분야별로 진료하는 2차 의료기관이다. 또한, 감염관리우수치과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는 대한치과감염학회에서 감염관리 장비, 진료 시 감염관리 등 50여가지 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아 우수치과병원으로 인증된 바 있다.
리뉴메디칼과 서울탑치과병원은 상호 협력 하에 골이식재 및 멤브레인에 대한 연구개발 임상센터를 통해 다양한 임상 케이스와 질적인 진료 향상을 실현할 예정이다.
리뉴메디칼 관계자는 “나이가 많은 환자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에서도 임플란트를 이식하는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협력을 통해 골이식재와 멤브레인의 다양한 임상 연구를 진행하여 고품질의 제품과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