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조례동에 위치한 순천스마트치과는 지난해 4월 개원했다. 그로부터 현재까지 9개월간 ‘감동에 감동을 더하다’라는 신념으로 환자를 정성껏 진료하면서 순천 지역 거점 치과로 굳건히 자리매김 중이다.
밝고 넓은 순천스마트치과 원내에서는 디지털 및 원데이 임플란트, 심미보철치료, 충치치료 및 신경치료, 잇몸치료, 사랑니발치, 소아치료 등 진료가 진행된다. 이를 위한 CT, 구강스캐너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함께 3D 프린터 및 원내기공실도 완비해 환자들과 만나고 있다고 한다.
이를 이끄는 대표원장 2인 중 김대순 원장은 “환자에게 친절하고 편안한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라며 “또한, 진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설명으로 기쁨과 즐거움을 드리고 있는 치과”라고 순천스마트치과를 설명했다.
이처럼 환자를 생각하는 김대순 원장의 마음은 그가 밝힌 진료 철학과 포부에도 진하게 묻어났다.
“제 진료 철학은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는 환자의 회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진료, 둘째는 끊임없는 연구, 셋째는 정확한 진단과 분석입니다. 이를 모토로 앞으로 수십 년간 순천 지방의 거점 치과로 성장하는 것이 제 포부입니다. 아울러, 치료보다는 예방 위주의 진료로 환자분들의 평생 구강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런 환자 친화적인 그가 원내 중요 장비로 치과용 체어를 꼽았다. 김 원장은 “(치과용)체어는 치과에서 환자가 진료를 받기 위해 없어선 안 되는 장비로, 그 중요성은 원내 모든 장비를 통틀어 90% 이상이라고 본다”면서, 그가 개원 때부터 환자를 앉히고 진료한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N2 Unit Chair(N2 유니트 체어)’를 지긋이 바라봤다.
그는 “환자는 편안하고, 술자는 편리한 체어가 바로 ‘N2 Unit Chair’”라며, 도입 이유를 “편의성”이라고 콕 집어 언급했다.
“개원에 앞서 여러 치과 박람회를 돌아보며 다양한 업체들의 체어를 직접 비교했는데, 그런 저에게 ‘N2 Unit Chair’는 ‘환자와 술자 모두 편안한 체어’의 조건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또 가격도 적정한 수준에 형성돼 있어 ‘N2 Unit Chair’를 선택, 현재까지 큰 만족감을 느끼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가 언급한 ‘N2 Unit Chair’의 술자 친화적인 편의성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우선, 타사 제품 대비 크고 넓은 43인치의 모니터 화면이다. 진료 시 환자들에게 여러 설명을 하는 데 수월할뿐더러, 환자의 진료 동의를 이끄는 데도 적잖은 도움을 줘 만족스럽다는 것.
또 다른 매력 포인트를 묻자 그는 체어의 여러 기능들을 제어하는 버튼을 가리켰다. 이 또한 타사 체어보다 크고, 시안성도 좋아 누를 때 매우 편하다는 것이 김 원장의 설명이다.
이이 더해 그는 “체어에 앉은 환자로부터 ‘편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면서 “그 점에 제가 느끼는 ‘N2 Unit Chair’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덧붙였다.
메가젠의 ‘N2 Unit Chair’는 풀 옵션 ‘카트 타입’ 기준으로 체어, 유니트, 닥터 테이블로 분류된다. ‘체어’는 유압 방식으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싱글쿠션 등판, 헤드레스트, 팔걸이, 싱글 쿠션 시트로 구성됐다. 등판의 기울어짐에 따라 시트가 같이 움직이며, 그 움직임이 환자의 몸을 부드럽게 지지해 줘 환자에게 최상의 포지션을 제공한다.
‘유니트’는 유니트 바디를 축으로 어시 테이블(4홀), 타구대(유리), 내장형 티슈박스, 냉수·온수 표시등(워머 내장), 라이트 폴, 루비스 C-300 LED 라이트까지 갖췄으며, 넓직한 ‘닥터 테이블(가로 470mm, 세로 300mm)’에는 마우스 테이블, 트레이, 조작 스위치, 핸드피스 홀더(5홀), 풋 페달이 장착돼 꼼꼼하고 안전한 진료를 가능케 한다. ‘N2 Unit Chair 마운트 타입’은 24인치 모니터 등 스펙과 사양이 ‘카트 타입’과 차이를 이루고 있다.
이 같은 구성의 ‘N2 Unit Chair’를 실제 임상에 도입해 활용하며 큰 만족 중이라는 김대순 원장은 인터뷰 말미에 이러한 추천사를 남겼다.
“신규로 치과를 오픈하거나 체어 교체를 염두에 두고 있는 원장님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구매 후 3년 간 무상보증되며, 블루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구매 시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추후에 체어의 색상 교체, 부품 교체 등으로 치과 분위기를 살려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N2 Unit Chair’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메가젠 ‘블루케어 서비스’
체어 정기 관리 프로그램으로, 체어 시트의 노후화를 관리하고, 체어 정기 점검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다. 메가젠이 정기적으로 해당 치과를 방문해 기본적인 제품 점검뿐만 아니라 정기 업데이트 및 노후 부품 교체 등을 제공하며 고객 맞춤형 케어를 완성한다.
“환자·술자 모두 만족, ‘N2 Unit Chair’ 강추!”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