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에 필요한 제·상품 및 서비스의 11개존 구성
임플란트 명가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15일 열리는 ‘DENTEX 2023’을 ‘미리 체험해보는 치과 개원 가상체험’을 주제로 입체적 구성의 전시 부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 주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DENTEX 2023’는 개원에 필요한 의료장비, 재료, 금융, 세무, 입지 관련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전시회다.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라는 취지에 맞게 오스템임플란트는 실제로 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의사들이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체험하고 제공받을 수 있는 전시 공간을 구현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30개 부스에 달하는 전시 공간을 인포데스크, 대기실, 진료실, 소독실, 기공실, 디지털룸 등으로 구성하고 마치 모델치과와 같은 인테리어를 적용할 예정이다. 각 인테리어 구역에는 워크 플로우를 고려해 임플란트존, 디지털임플란트존, 체어존, 영상장비존, 소장비존, 재료존, 의약품존, 소프트웨어존, OIC(교육)존, 인테리어존, 개원존 등을 배치한다.
참관객들은 각 존을 거쳐가며 기능성과 심미성을 두루 갖춘 치과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하는 한편 치과에 필요한 장비와 재료, 제품, 인테리어, 노무, 세무, 입지, 대출 등 개원 관련 전 분야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존에서부터 의약품존까지 오스템임플란트의 다양한 제품들을 한 눈에 살피고 체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각 존마다 KS SYSTEM(임플란트), K5(체어), T2 및 N1(영상장비), OneJet LCD(3D프린터), A-Oss(골이식재) 그리고 다양한 처방의약품과 뷰센X무직타이거 구강관리세트까지 오스템임플란트의 핵심 제·상품들이 총망라된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전시 부스 내에 케이터링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을 위한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고 6개 존 이상의 스템프를 획득한 참관객에게는 기념품을 선물한다. 또 조인환 인테리어 디자인연구소 실장은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전시장 내 3번 컨퍼런스룸에서 ‘환자와 의료진이 만족하는 치과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에 특화해 인테리어를 비롯해 치과 개원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한눈에 살펴보고 경험하며 상담 받을 수 있는 전시 부스를 구현하겠다”며 “참관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참관이 가능하도록 전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