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22 19:28 (금)
[학회]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전문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학회]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전문학술대회 개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2.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내과 전문의 및 인정의를 위한 보수교육 실시
염증성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의 다각적 접근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정진우)는 2022년 12월 3일(토) 오후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전문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전문학술대회는 구강내과 전문의 및 인정의를 위한 보수교육과 관심을 가진 치과의사들을 위한 연수교육으로서 염증성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의 다각적 접근이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강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정진우 회장은 인사말에서 전문학술대회는 매년 12월에 개최하는 구강내과 전문의와 인정의를 위한 연수교육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원하였다. 특히 올해는 전공의 학술대회를 겸해서 진행하였고 참석한 전공의, 학회원과 연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첫 번째 세션은 전공의 증례발표로, 서울대 공미선 선생의 전신경화증 환자의 구강안면 증상에 관한 증례, 서울대 차주현 선생의 오훼돌기 과형성증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두 번째 세션은 김지락 교수(경북대 구강내과), 김태우 교수(서울대 치과교정과)의 강의로 턱관절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강세정술 치료와 스플린트 치료 후 교정적 처치에 대해 다루어져 통증 조절 및 교정 치료에 대한 최신 술식과 지견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세 번째 세션은 한상선 교수(연세대 영상치의학과), 조상훈 원장(조은턱치과의원)의 강의로 턱관절 질환 진단의 MRI 활용과 초음파를 이용한 턱관절장애의 영상 진단에 대해 다루어져 평소 궁금증을 해소하고 주의할 사항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편, 학회 시작 전 점심 시간을 이용해 이사회가 진행되었으며, 각 분과별로 2022년 한 해의 업무와 활동을 돌아보고 2023년을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학술행사는 춘계학술대회로 2023년 3월 18일(토)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