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Q&A로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
강익제 원장, 세무사 노무사 등 개원 관련 전문가 알찬 강연 예정
치과 개원이 활발한 1월 달을 앞둔 오는 12월 5일과 19일,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오스템)가 운영하는 덴올(www. denall.com)의 대표 생방송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개원 특집 생방송을 실시한다.
오스템이 개원 관련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양일간 오후 8시 생방송으로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개원특집 1편(5일) 개원강의에서는 개원 프로세스와 개원 인테리어에 대해 집중 조명한다. ‘병의원 개원일지’ 저자로 유명한 강익제(NY치과) 원장이 진행자로, 김창우(백년약속치과) 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실제 개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에피소드를 공유해 줄 예정이다.
아울러 개원 인테리어는 오스템 조인환 실장(오스템 인테리어디자인실)이 맡아 심도 깊은 강의와 Q&A를 들려준다.
이어지는 개원특집 2편(19일)은 세무와 노무를 주제로 한 알찬 강의가 준비돼 있다. 신진혜(가현택스) 세무사, 최지희(노무법인익선) 노무사 등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의료기관 개설신고부터 사업자 등록, 근로계약서 작성, 각종 지원금 제도 등 세무·노무 관련 다채로운 강의를 들려준다. 강의 진행은 1편에 이어 강익제 원장이 맡는다.
푸짐한 시청 이벤트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질문이 소개된 시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퀴즈 정답을 맞춘 시청자에게는 스타벅스 디저트 쿠폰을 선물로 준다.
한편 월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보험 청구와 세무, 노무 등 치과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분야별 전문가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생방송 치과경영 프로그램이다.
특히 채팅창을 활용해 Live Q&A를 진행, 강의를 보며 바로바로 질의응답이 가능해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덴올 측에 따르면, 폭발적인 시청자 호등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10만회를 돌파했다고.
덴올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덴올 사이트 다시보기 (https://www.denall.com/program?id=45)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으며, 현재까지 총 34편의 강의가 업로드 돼 있다.
이와 관련해 덴올 관계자는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종합소득세 신고, 개원을 비롯해 다양한 양질의 컨테츠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