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22 19:28 (금)
[위생]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위생]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1.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 실시간 스트리밍 송출 
학술포스터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시상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문소정 회장)가 지난 11월 5일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2022년 추계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치러진 이번 학술대회는 김지혜 학술이사가 진행을 맡아, 총 2개의 강연과 학술 포스터 발표 등이 진행됐다.  

먼저 김태현(연세센텀치과) 원장의 ‘원활한 디지털 진료를 위한 구강 스캐너의 활용 방안’이란 주제강의로 학술대회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김 원장은 최근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디지털장비 중 하나인 구강스캐너의 Model Scaning, Intra-Oral, CT Scaning 방법을 치과 진료 현장에 적용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렸다. 

이어 한선영(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가 ‘입원환자 전문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했다.

한 교수는 이론적 근거와 예시를 들며 지속 증가세인 노인인구, 입원환자에 대한 폐렴 예방 및 구강관리법을 제시했다.  


이번 학술대회 학술포스터 시상식도 이어졌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박성찬(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지도교수 한선영)의 ‘치과용 유니트 수관 내 세균 오염의 탐지 가능성 평가’ 연구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최은실(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지도교수 문소정), 김수빈(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 지도교수 한선영)의 연구로, 이들은 각각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전파 기간에 치과 감염관리에 대한 환자의 인식’과 ‘치과위생사의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인식’을 주제로 발표했다. 

한편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는 매년 상반기 춘계학술대회(치과위생사 보수교육 점수 4점 예정), 하반기 추계학술대회를 비롯, 치과감염관리 1급 전문가과정 교육도 예정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