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학회, 22년 종합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한국치위생학회, 22년 종합학술대회 성료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1.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 종합학술대회 온라인 (E-conference) 개최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는 지난 11월 05일 종합학술대회를 온라인 (E-conference)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디지털 뉴노멀시대에서의 치과위생사 역량 강화 방안 II’라는 주제로 융복합 디지털 시대에 치위생학을 견인하는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초청 강연으로 버지니아 대학의 류태호 교수를 모시고 디지털 뉴노멀 시대 치위생 교육 혁신과 미래비전을 함께 고민했다. 이어서 메타버스를 이용한 치위생 교육 적용 사례(마산대 윤나나 교수)와 ICT를 활용한 치과 디지털 치료제의 이용(연세대 정효정 연구원), 치과 산업의 변화를 이끌 혁신기술(동남보건대 김진성 교수)에 관한 발표가 진행됐다.

지정토론으로는 주온주 교수(원광보건대)와 조현재 교수(서울대 치의학전문대학원), 조훈 교수(서정대)를 모시고 보건의료 분야에 응용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의 새로운 동향과 치위생 학문에 접목을 위한 방안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한국치위생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디지털시대 치위생 학문의 길잡이 역할을 하였으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회원 간 학문 교류를 위한 허브 역할과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정기총회가 함께 개최되었으며 차기 회장으로 광주여자대학 문상은 교수가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