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온라인 평생 교육 사이트 ‘덴탈브레인’이 고객 응대 관련 업무 담당자, 치과의사를 위한 맞춤형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 수강생을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상담 내용이 좋더라도 목소리의 이미지나 전달력이 좋지 않으면 환자나 보호자에게 상담의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없으며, 호감을 얻기가 힘들다.
UCLA의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상대방의 인상이나 호감을 결정하는 데 있어 목소리가 무려 38%의 영향을 준다. 신뢰감을 주는 스피치를 하려면 목소리가 중요하다는 것.
이에 덴탈브레인은 ‘고객상담자를 위한 호감 가는 목소리 만들기’ 트레이닝 10주 코스를 개설해 치과의사 및 직원들이 고객 상담 등 다양한 목적과 상황에 맞는 목소리 사용법을 알고 매력적인 목소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보이스 트레이닝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줌 라이브를 통해 총 10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보이스 트레이닝에서는 김민정(브레인스펙 평생교육원) 대표가 직접 연자로 나서 복식호흡부터 발성법, 상담 훈련 등의 체계적인 보이스 트레이닝을 통해 나만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만들어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고객 대면 시의 발음, 발성, 어투의 잘못된 버릇을 바로잡고, 생각하는 바를 상대에게 전달해 더 공감가고 신뢰감 있는 스피치를 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
이번 과정의 커리큘럼은 ▲내 폐활량에 맞는 복식 호흡 보이스 훈련 ▲귀에 쏙쏙 들어오는 발성과 발음 보이스 훈련 ▲얼굴과 입술 운동으로 보이스 훈련 ▲한 음 한 음 원음을 살리는 훈련 ▲말의 시작과 말의 끝을 완성하는 보이스 훈련 ▲호감 가는 목소리와 발음의 강약 조절 ▲전달하려는 내용의 핵심 부분 찾기 ▲상대방에게 요점을 잘 전달하는 중요 부분 전달 훈련 ▲전체 틀 안에서 내 생각을 전달하는 훈련 ▲진심을 전달하는 상담 훈련 등으로 구성됐다.
보이스 트레이닝은 훈련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이에 덴탈브레인에서는 수강생 단체 카톡방을 운영해 정기적인 피드백과 지속적인 멘토링을 진행해 꾸준한 트레이닝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교재와 거울이 제공되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수강자에게는 수료증이 증정된다. 보이스 트레이닝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접수 마감은 10월 31일까지이다. 수강료는 66만원이다. 보이스 트레이닝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