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화 시대의 슬기로운 치과 생활을 주제로
명훈교수와 오해실 강사 연자로 나서
명훈교수와 오해실 강사 연자로 나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11월 13일 오후 1시부터 5시 10분까지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초고령화 시대의 슬기로운 치과 생활'이란 대주제에 맞춰 2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의는 명훈(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교수가 `치과의원에서 숙지해야 할 노인 환자의 질환과 술전 후 처치’를 주제로 노인의 개념과 특성, 치과 진료 시 고려 할 전신상태 및 질환, 술전의 영양공급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이어 오해실(GC KOREA 예방팀) 책임치과위생사가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고령자 구강 케어’를 주제로 고령자의 신체적, 인지적 변화를 이해하고 적절한 구강관리를 수행할수 있도록 도움을 줄수 있는 내용을 전달한다.
대한치과위생학회는 "임상 치과위생사들의 업무 확장 및 대내외 변화에 따른 업무에 대해 도움을 주고자 학술집담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라며 "이번 학술집담회의 주제도 변화하는 치과에서 치과위생사의 전문가 지식을 공유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석 바란다"면서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학술집담회의 사전 등록은 11월 11일까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