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건(Gun)’ 타입 무통마취기인 ‘아이젝(i-JECT)’이 통증 감소 효과와 임상 편의성 등으로 개원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를 들고 'GAMEX 2022'에 참가한 ‘아이젝’ 제조사 메디허브 측은 "기존 현장 매출 목표 대비 200% 이상의 성과를 올리는 등 개원가에서의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에 부스를 찾아주시는 원장들 대다수가 지인 추천이나 소개를 통해 아이젝을 구매했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디지털 무통마취기 ‘아이젝’은 지난 2019년 출시 후 치과 원장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특히 통증 감소 효과에 대한 메디허브의 ‘PCGT(Pain Control Golden Time) 통증 해소 알고리즘’으로 타사 제품 대비 더 좋은 효과가 있다는 것이 유저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제품 출시 초기부터 임상에서 '아이젝'을 사용해온 최성호 원장은 “최근 카톡 등 단체방에서 '아이젝'에 대한 긍정적인 후기가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면서 “그립감이 좋고 작동이 편리해 적응기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바쁜 진료 중 시간을 절약해주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치과 통증 해소 솔루션 패키지’ 구성을 위해 출시한 리도카인 워머 또한 인기다. 메디허브 관계자는 “최근 납품 내역을 보면 무통마취기 ‘아이젝’과 함께 리도카인 워밍과 UV 살균 기능을 추가한 ‘아이젝 온’과 함께 구매하는 패턴이 70%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아이젝은 기존 40도 이상 높은 온도에 리도카인을 장시간 보관할 경우 변질의 우려가 있다는 점에 착안해 리도카인 제조사인 휴온스 중앙연구소의 데이터를 제공받아 변질 우려가 없는 최적의 온도로 리도카인을 워밍해준다. 또한 메탈시린지를 UV 살균하고, 체온만큼 워밍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살균을 시작합니다/살균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음성 안내 멘트가 내원 환자에게 병원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