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덴탈브레인, ‘개원 스쿨 1기’ 마무리
상태바
덴탈브레인, ‘개원 스쿨 1기’ 마무리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7.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치과 경영 해법 제시

덴탈브레인의 ‘치과의사와 실장을 위한 개원 스쿨 1기’ 과정이 마무리했다.

김민정(브레인스펙) 대표가 연자로 나서 치과의사와 스탭에게 총 21시간 동안 병원 경영을 진단하고, 성공적인 병원 경영 전략을 세우는 핵심 경영 비법을 공개했다. 

이에 수강생들은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분장 방법이나 현재 주어진 환경 속에서 접목할 수 있는 경영 개선 방법, 연차별 직원 교육 방법, 업무 스트레스 등 다양한 치과 경영 고민을 덜 수 있었다. 

김민정 대표는 수강생들과 함께 병원별 SWOT 분석을 통해 병원 조직과 경영 시스템을 보완하고, 성공적인 병원 경영계획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치과의 조직 기반을 튼튼하게 만드는 해법을 제시했다. 

이어 김 대표는 ‘직원 멘토링 시스템 구축’과 ‘조직의 성장 관리 방법’, ‘건강한 회의 문화 만들기’ 등 강연으로 직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알렸다. 

마지막 강의에서는 ‘우리 병원의 차별화 전략’을 주제로 진료를 차별화하는 방법과 고객 자동화 관리 방법, 병원 이미지 개선을 위한 서비스 진단을 통한 개선사례 등도 짚었다. 수강생들은 강연 후 “치과 경영에서 잘못된 점, 개선점,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한 점 등을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상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