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학회, 치과위생사 꿀팁 강의 공개
상태바
대한치과위생학회, 치과위생사 꿀팁 강의 공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2.06.0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학술세미나 개최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6월 12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An innovative dental hygienist, new challenge’라는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세미나는 치과위생사가 알아두면 좋을 2개의 주제 강연으로 강의를 마련했다. 

첫 번째 강의는 김욱(TMD 치과) 원장이 ‘치과 임상과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2022년 턱관절 장애의 보험청구’라는 주제로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의 단계별 치과임상과 그에 따른 행위별 술식 및 보험청구을 소개한다. 

김욱 원장은 강의를 통해 임상치과위생사의 업무 능력을 함양하고 실무 능력을 체득하는 것을 목표로 강의 할 예정이다.

두 번째 강의는 범선미(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위생사가 ‘진료실 감염관리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란 강의로  코로나로 대두되고 있는 감염 관리의 원칙 및 체계를 점검한다. 

특히 감염성 질환의 원내 확산 방지를 차단하며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한 진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자 치료 영역에 관련된 표면 관리, 수관 관리, 의료기구의 세척, 소독, 멸균 과정, 세탁물 감염 관리의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치과위생학회는 “임상 치과위생사들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를 계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