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와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의 협력으로, KAOMI가 제작한 ‘카오미슐랭’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상호명 한냄비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30길 17
추천인 허성주
후기 한남오거리(한남대교 북단)에 있는 ‘한냄비’를 소개합니다. 스키야키와 샤브샤브 2종류 메뉴만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고 매우 맛있는 집이나, 예약을 꼭 하고 가셔야 합니다. 야채는 리필가능하며, 고기는 필요한 경우 추가하시면 됩니다. 다 드시고 면이나 밥을 볶아 주는데 맛있습니다.
상호명 가가
주소 서울 종로구 계동길 5
추천인 임순호
후기 계동에 위치한 한식점 ‘가가’입니다. 요리교실에서 민어철 번개로 가가를 추천받아 갔다가 젊었을 때 지인을 이곳의 오너 쉐프로 30여 년만에 만나는 경험을 했습니다. 점심·저녁 한 팀만을 예약으로 받으며, 정해진 메뉴는 없고 당일 제철에 가장 싱싱한 재료를 사장님이 직접 장을 보고 요리해 코스로 만들어 제공합니다. 식비는 다소 비싸나 요리 수준과 코스 구성은 항상 놀랄 만합니다. 유명 연예인, 기업인들이 단골입니다. 기념일 등에 가보시기를 권합니다.
상호명 갈리나데이지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3길 1~4
추천인 박상훈
후기 소개해드릴 맛집은 ‘갈리나 데이지’입니다. 그라노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집으로 서촌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테리어부터 요리까지 섬세함이 느껴집니다. 예전에 크리스마스에 와이프와 식사한 적이 있는데, 주방을 이끄는 셰프님의 리더십과 직접 홀에 나와서 피드백까지 받는 열정적인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대표메뉴는 풍기와 뇨끼입니다. 안티파스티가 인기메뉴이지만 파스타도 훌륭합니다. 어란파스타도 괜찮고, 개인적으로는 인심좋은 할머니가 끓여주는 듯한 라구파스타 또한 추천드립니다. 서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점도 좋은 점입니다. 다만 주차가 조금 불편한데, 유로구르메 앞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