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2기 의료기사 해외진출 실무과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이 ‘2021년 제2기 의료기사 해외진출 실무과정’을 10월 8일까지 Zoom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헬스케어 시장 성장에 맞춰 국내 의료진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해외 의료기관 진출 및 취업을 희망하는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은 △치과기공사 해외진출의 이해 △국가별 취업비자 △캐나다 해외진출 사례 △호주 해외진출 사례 △미국 해외진출 사례로 이어진다.
특히 치과기공사 해외 진출을 위해 필요한 취업 비자 필요 요건, 국가별 취업비자 발급 시 유의할 사항, 국가별 진출 경험 등을 통해 해외진출의 장·단점, 해외진료 사례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해당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20명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전체 교육 중 80%이상 출석해야 수료가 가능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측은 “해외진출을 원하는 치과기공사를 위해 해외진출 최신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며, 실제 해외진출 사례를 가져와 어떤 준비와 절차가 필요한지 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1년 제2기 의료기사 해외진출 실무과정’에 선발된 교육생은 개별 문자메시지로 통보받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