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임플란트 학술단체인 ITI 국제임플란트학회가 설립 40주년을 맞아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ITI는 1990년 안드레 슈뢰더교수와 프리츠스트라우만 박사가 독립적 연구와 지식 보급으로 임플란트 치과학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했다. 이후 40년 간 끊임없는 논의와 활동으로 임플란트 치과학 분야에서 가장 큰 국제 학술 단체로 성장했다.
웹사이트는 40년의 ITI 설립에서부터 현재까지 역사적 발자취를 담았다. 40주년 기념 웹사이트 기념식은 2021년 ITI 월드 심포지엄에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다.
스티븐 첸 ITI 회장은 “40주년 기념 웹사이트 개설은 ITI의 독자적인 정신과 철학을 다음 세대에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ITI가 임플란트 치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학회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애써준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내에서는 축하 영상을 업로드 하는 등의 온라인 기념식에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해시태그 ‘#40yearsITI’를 추가해 콘텐츠를 업로드 하면 된다. 현재 ITI 한국지부를 포함해 전 세계 회원국 회장들의 축하 영상이 업로드 됐으며, 축하 영상 공유는 ITI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의료역사학자인 독일 RWTH 아헨공과대학교 Dominik Gross 교수가 작성한 ITI 역사와 유산에 대한 글도 확인할 수 있다. 11개의 챕터로 ITI 설립부터 미래까지 짚어냈으며, 이는 퀸테센스 출판사와 협력해 전 세계 모든 ITI 회원에게 인쇄본으로 발송된다.
한편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연간 ITI 온라인 멤버십, 2021~2023 해당 지역 ITI 지부 총회 무료 참가권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7월 중순까지 참여할 수 있다.
40년 역사적 발자취 담았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