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A, 내달 치과 상담자 과정 29기 개강
케이스별 상담 스킬 및 자료 활용한 맞춤 상담
서울치의학교육원(교육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내달 5일과 12일 사당동에 소재한 서울치의학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치과 상담자 과정 29기를 진행한다.
치과 근무경력 2년 이상이며, 상담실장을 준비하는 스탭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채아연(파주행복치과) 실장과 이유리(서울이고운치과) 실장이 연자로 나서 환자 상담 노하우를 정리한다.
먼저 내달 5일에는 채아연 실장이 ‘우리 바로보기-환자를 대하는 상담사의 마음가짐’과 ‘상담자료를 활용한 상담 Tip’을 주제로 △상담자가 필요한 이유 △상담자의 이미지메이킹 △상담 전 강점, 약점 분석 △다양한 상담자료의 활용 △진료케이스 PPT 활용 스테리텔링 상담 △우리병원만의 효과적인 PPT조건 △강점을 담은 PPT 제작 꿀팁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이유리 실장은 ‘실전! 나와 우리병원의 환상 궁합맞추기’를 주제로 강점과 약점 분석을 통한 나와 우리병원 경쟁력 분석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내달 11일에도 상담 강연은 계속 이어진다.
이날 채아연 실장은 ‘환자바로보기’와 ‘상담의 빈틈 없애기’를 주제로 △의미있는 스몰토크로 환자정보 분석 △환자 특성 별 상담 스킬 △상담의 기승전결 △문진표와 파노라마를 활용한 환자정보 찾기 스터디 △수납 컨설팅의 원칙 △환자를 배려한 수납 컨설팅 △난제를 해결한 체크리스트 △하루, 한달, 일년의 미래일기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이유리 실장은 ‘우리병원의 접점 별 상담 환경 만들기’를 주제로 △MOT 분석을 통한 우리병원 경험 지도 그리기 △사례를 통한 병원 경험 전략 엿보기(사례소개) △신환은 당기고 구환에게 사랑받는 해피콜 관리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이유리 실장은 실습을 통해 상담전략 세우는 방법을 설명하고 ‘가상인물’ 활용을 통한 상담환경 만들기에 대해 강연할 예정어서 수강생들의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SIDA는 이번 치과 상담자 과정 29기를 80%이상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을 증정한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02-592-033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