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추천세미나] 마일스톤즈 교정세미나
상태바
[추천세미나] 마일스톤즈 교정세미나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09.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보철진료 자신감 키워”

■수강동기
매일 다양한 문제의 환자를 접하다 보면 치료계획을 수립할 때 환자보다는 치과의사에게 최선인 치료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 장기적인 예후에서 다양한 협업진료가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생각을 평상시에 갖고 있었고, 그러던 중 주변 치과의사들의 추천으로 장원건 원장님의 ‘마일스톤즈 교정세미나’를 수강하게 됐다.

■추천이유
치료기간이 길고 너무 다양한 치료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교정을 공부하고도 실제로 임상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개원의들이 많다. 하지만 ‘마일스톤즈 교정세미나’에서는 교정-보철에 걸친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강의 및 실습을 통해 기능교합과 심미라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가장 쉽고 빠른 최신방법(자가결찰브라켓, SAP(Smile Arc Protection)개념)에 대해 교육 받을 수 있어 실제적으로 환자진료 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인상 깊었던 점
단순히 교정 테크닉만을 배우는 세미나가 아닌 환자를 대하는 철학을 배우고 통합진료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

또 세미나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류(학술세미나, 인터넷카페)를 통해 진단과 치료과정의 궁금증을 계속 문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교정과정 이외에도 교합 및 보철세미나 등이 기본반, 상급반으로 구성돼 계속해서 공부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라는 것 또한 ‘마일스톤즈 세미나’가 가진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