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염의 면역 영양학적 치료 주제로
김현철 PFA 한국회 회장 강의 예정
김현철 PFA 한국회 회장 강의 예정
삐에르포샤르 아카데미 한국회(김현철회장)의 대전지부(강한중지부회장)의 정기총회 및 학술집담회를 대전ㆍ원광치대병원에서 2023년 9월 9일 4시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난치성인 부비동염 질환에 대한 일반 치과의사가 실시할 수 있는 현재 가능한 외과치료와 영양 면역치료에 대한 다양한 강의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연자로는 김현철 회장이 영양면역치료를 위해 비타민C, D, 씨스테인, 태반주사 및 부비동염을 포함한 기도감염에 관여하는 13종의 기계적 용해물인 이스미젠을 이용한 면역조절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PFA는 1936년에 미국 치과의사 Elmer Best에 의해 현대치과의학의 대부, 프랑스의 삐에르 포샤르를 기리며 설립된, 삐에르포르의 정신을 계승하여 치과의학의 발전과 향상을 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명예를 중시하는 치과의사에 의한 국제적 조직이다. 한국회는 1980년 기창덕 박사와 동료치과의사들에 의해 그 취지에 따라 설립되어 44년이 경과되었다. 기능통합치과 강의는 2000년 7월부터 시작하여 정석의 길을 가고 있다.
이번 대전지부 학술모임은 2010년 유성에서 개최된 후 13년만의 행사로 PFA측은 대전지부 활동으로 기능통합치의학의 치과영역의 확산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