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 exocad, 독일 다름슈타트 새 본사 이전
상태바
[글로벌기업] exocad, 독일 다름슈타트 새 본사 이전
  • 이재욱 기자
  • 승인 2023.02.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시설로 연구개발과 최신 장비와 쇼룸 갖춰
보다 나은 협업과 고객 서비스 기대

‘exocad’는 독일 다름슈타트 내의 새로운 첨단 시설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발표했다. 

Align Technology, Inc의 자회사이자 치과용 CAD/CAM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주자인 exocad는 본사를 독일 다름슈타트 내에 위치한 새로운 첨단 시설을 갖춘 곳으로 이전했다고 2월 3일 발표했다.

중심에 위치한 6층짜리 건물은 제품 쇼룸, 최신 장비, 넓은 실내외 회의 공간을 갖췄다.

exocad CTO인 Maik Gerth는 이번 본사 이전에 대해 “당사 소프트웨어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에 부응하고자 지난 2년 동안 R&D 팀의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다수의 직원을 새로 채용했다. 또한 ‘exocad’팀에게 최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그리고 새로운 본사는 서로 협력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라고 밝혔다.

Maik Gerth와 Tillmann Steinbrecher가 공동으로 exocad를 갓 창업했을 당시 exocad는 정말로 작은 규모 기업으로 출발했다.

오늘날의 새롭고 멋진 본사 건물은 미약했던 시작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창업자 두 사람은 Fraunhofer Institute에서 치과용 CAD/CAM 기술 개발 작업을 진행하던 중 만났다.

exocad의 CEO Tillmann Steinbrecher은 “우리는 다름슈타드에서 첫 발을 내디뎠다. 이곳 기술 친화적인 도시를 계속 우리의 집으로 부를 수 있어 기쁘다. ‘exocad’는 지난 10년 동안 크게 성장했다. 우리의 주고객인 치과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글로벌 exocad 커뮤니티를 우리의 새로운 집에서 맞이하는 날을 고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새 본사는 2022년 11월 8일에 공식적으로 오픈했다. exocad GmbH는 Align Technology, Inc. 자회사로서인 선도적인 치과 CAD/CAM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이다.

‘exocad’는 전 세계 치과기공소와 치과병원들을 위한 유연하고 믿을 수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CAD/CAM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면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경계를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다.

5만 명이 넘는 고객이 exocad의 Dental CAD, Chairside CAD와 exoplan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임플란트를 계획하고 기능적이고 정교한 수복물들을 제작하고 있다.

이재욱 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CCO Novica Savic, exocad 총괄 관리자로 임명

오랜 경력, 네트워킹 갖춰

Align Technology, Inc.의 자회사이자 치과용 CAD/CAM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주자인 exocad는 2월 3일자로 현 CCO Novica Savic이 exocad GmbH의 총괄 관리자로 지명을 받아 해당 임원직을 겸임하고 있는 CEO Tillmann Steinbrecher 및 CTO Maik Gerth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총괄 관리자로 지명받은 Novica Savic은 회사의 글로벌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총괄하는 CCO로서의 역할을 계속하는 동시에 최고경영진의 한사람으로서 계약 및 기획 관련 지원을 추가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CEO인 Tillmann Steinbrecher는 “Novica는 지난 5년간 회사와 경영진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사람이었다. Novica는 치과업계에 대해 깊고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고 관련 업계에서 다양한 임원직을 여러 차례 역임한 바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당사의 소프트웨어와 exocad의 정신을 열정적으로 대변한다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Novica는 파리 ESSEC Business School에서 executive MBA와 마케팅 학사 학위를 취득한 공인 치과기공사이기도 하다. 

exocad에 합류하기 전까지 Novica는 연구개발, 마케팅,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를 총괄하는 주요 글로벌 치과회사의 이사회 이사로 활동했다. 이전에는 독일 유수의 임플란트 제조기업의 전무이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exocad CTO인 Maik Gerth는 “Novica가 함께 하면 우리는 팀으로서, 회사로서 더욱 강해진다. 그의 아이디어, 전문성 그리고 미래를 향한 비전은 그동안 당사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우리는 경영진에서 Novica가 더욱 확대된 역할을 맡아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승진 발표는 exocad가 독일 다름슈타트에 위치한 규모가 더욱 확장된 하이테크 본사로 이전한 후 바로 공표됐다.
 
이번에 exocad의 총괄관리자인 COO에 임명된 Novica는 “우리는 멋지고 아름다운 새 본사 건물, 정말로 스마트하고 헌신적인 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수요까지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했다.

이어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상상할 수 없다. 정말로 훌륭한 exocad 커뮤니티를 위해 일할 수 있어서 이보다 더한 영광은 없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재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