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와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의 협력으로, KAOMI가 제작한 ‘카오미슐랭’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상호명 묘오또
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로28길 16
추천인 백연화
후기 내방역 근처 방배동에 있는 ‘묘오또’입니다. 이 곳은 일본의 사누끼우동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사누끼 우동은 일본 3대 우동 중의 하나로 면발이 다른 우동면들보다 굵고 식감이 쫄깃쫄깃한 것이 특징이에요. 면의 식감을 제대로 느끼시려면 뜨거운 국물에 나오는 가케 우동보다는 간장 소스에 찍어먹는 냉우동인 붓가케 우동을 적극 추천합니다. 전 돈까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 곳에 우동보다 돈까스를 먹으러 오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가시게 되면 돈까스 정식에 우동을 붓가케로 선택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호명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동 551-32
추천인 김종엽
후기 서래마을에 있는 ‘브루클린더버거조인트’입니다. 서래마을 청룡어린이공원 맞은 편으로 주차는 반포4동 주민센터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됩니다. 주차창 입구가 그리 넓지 않아 주차의 난이도가 좀 있는 편입니다. 항상 가면 기다려야 해서 저는 주로 미리 주문하고 픽업하기도 합니다. 패티 크기를 140g, 200g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종종 칠리치즈 프라이를 주문하곤 하는데요. 그리고 밀크쉐이크(바닐라 클래식)도 같이 하시면 좋습니다. 프랜차이즈 햄버거의 정형화된 맛이나 뭔가 아쉽고 부족한 느낌이 아닌 푸짐한, 그리고 조금 더 느끼한(!) 느낌입니다. 여기가 본점인 것 같고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가로수길, 롯데월드, 광화문, 여의도 등 여러 개가 생긴 것 같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호명 뽈뽀
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로42길 29 1층
추천인 이병철
후기 저는 저희 가족들이 좋아하는 함지박사거리 근처, 비스트로 ‘뽈뽀’라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함지박사거리 안쪽 좁은 골목길에 있는 테이블 3개 정도 밖에 안 되는 작은 식당이지만 제철 재료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맛있는 음식들과 무심한 듯 세심하게 신경써주시는 쉐프님 덕에 저희 가족들은 식사할 때마다 항상 만족하는 곳이에요. 한때 이 식당의 비프스튜에 꽂혀서 자주 가서 먹는 것도 모자라 10인분 정도를 포장해가서 냉동시켜 하나씩 집에서 데워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느 밤 와인 한잔이 생각나는데 맛있는 안주와 함께 하길 원하면 이 곳을 추천드립니다. 단 미리 전화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시크한 쉐프님께서 비정기적으로 쉬실 때도 있고 문을 일찍 닫으실 때도 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