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37 (금)
경교회, ‘2013 임상 교정 컨퍼런스 및 신년 교례회’ 마쳐
상태바
경교회, ‘2013 임상 교정 컨퍼런스 및 신년 교례회’ 마쳐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01.3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간 모은 최신 치험례 책 선물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정학교실(주임교수 박영국), 경희대학교 교정학교실 동문회(회장 이영준, 이하 경교회), 경희대학교 구강생물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지난달 26일 베스트 웨스턴 강남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2013년 경희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정학교실 임상 교정 컨퍼런스 및 신년 교례회’를 개최했다.
우선 1부에서는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교정과 수련을 마친 전공의들의 증례발표가 진행됐다.
김경아 전공의는 ‘개인 맞춤형 설측교정장치를 이용한 교정 치험례’를 연제로 인코그니토 시스템을 이용한 발치 치험례와 양악 치아치조 돌출 환자 치료 시 Lingual Retractor의 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서동휘 전공의는 ‘SSO(Speedy Surgical Orthodonitics)를 이용한 안면 비대칭 환자의 치험례’를 연제로, 이상현 전공의는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을 수반한 골격성 Ⅱ급 부정교합 환자의 수술 치험례’를 연제로, 최정현 전공의는 ‘두개 정중 구개부 미니스크루를 이용한 상악 치열의 원심 이동 치험례’를 연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발표를 진행한 4명의 전공의가 지난 4년간 수련을 받으면서 경험한 치험례를 모은 임상서적을 참가자들에게 배포해 큰 박수를 받았다.
해당 임상서적에는 △협측 치조골에 식립한 TSADs를 이용한 전치열 후방 이동 치험례 △미소 시 과도한 치은 노출과 High Angle을 동반한 골격성 Ⅱ급 부정교합의 치험례 △안면 비대칭이 주소인 환자에서의 악교정 수술교정의 치험례 등 다양한 증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2부 ‘경교회 정기총회 및 교례회’에서는 석·박사 기념패 전달식 및 경교회 정기 총회와 신년하례식이 진행됐다.
올해 경교회 주요 행사로는 △스승의 날 행사 및 야유회 △학술집담회 및 학술대회 △대한치과교정학회 고황학술상 시상 등을 계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