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환 창출·치과 경영 등 개원의들 이목 끌어

이노디테크(대표 주보훈)가 한국형 투명교정장치인 클라라(clara)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8월 24일(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
인공지능형 임상협진지원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한국형 투명교정장치인 클라라(clara)는 삼성의료원 교정과 과장으로 제직 시 국내 최초로 투명교정센터를 개설하고 인비절라인코리아 수석임상자문의로서 2,000증례(2016년)를 넘었던 주보훈 대표가 22년간 투명교정 임상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이노디테크 측에 따르면, 올해 1월 27일에 첫 세미나를 개최한 후 6월 29일까지 5차례 진행한 세미나를 통해 735명의 치과의사가 클라라 투명교정 세미나를 수료했다. 개원의들이 더욱 안전하고 확실하게 투명 교정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보훈 대표가 직접 멘토 역할을 하는 점에서 개원가에서 큰 이목을 끌고 있다.
실제로 세미나 수료자 중 약 65%는 투명교정을 처음 시행하고자 하는 개원의로서, 신뢰할만한 추천 치료계획서를 가장 높게 평가했다. 또 투명교정 환자의 장치 착용 시간을 모니터 할 수 있는 클라라 애플리케이션 제공에 대해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세미나 참석자는 “클라라 AI 서비스를 통해 처음 투명교정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매우 망설였지만 시도해보니 그리 어렵지 않게 새로운 환자를 창출할 수 있었다”라며, “이제는 치과 경영에 새로운 돌파구로 생각하게 됐다. 특히 시작한지 얼마 안됐지만 한 달에 몇 케이스씩 충분히 환자 확보가 가능해 환자 만족도가 좋아 소개 고객도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세미나 참석자는 “학술적 깊이를 짐작할 수 있는 주보훈 대표의 강의와 수 십 년 간의 다양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한 투명교정 분야의 확실한 노하우가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세미나”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노디테크 관계자는 “이번 클라라 투명교정 세미나는 재수강 요청 비율이 늘어나 수강자들에게는 세미나 이후 일주일 동안 편한 시간에 온라인을 통해 재수강이 가능하도록 재수강 링크도 제공한다”라며, “오프라인 핸즈온 코스를 준비 중에 있어 원장과 스태프들이 필요한 IPR이나 스캔 교육 등도 강남역에 위치한 클라라 라운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세미나 참석 문의는 010-3940-2822 혹은 02-501-28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