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30 19:24 (수)
덴탈브레인, 엑스레이 촬영법 세미나 진행
상태바
덴탈브레인, 엑스레이 촬영법 세미나 진행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5.2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 치과위생사 대상

 

덴탈브레인이 오는 6월 15일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흔들림 없는 포터블 촬영과 실수 제로 치근단 촬영법’ 앵콜 세미나를 진행한다. 사진=덴탈브레인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흔들림 없는 포터블 촬영과 실수 제로 치근단 촬영법’ 앵콜 세미나를 오는 6월 15일(토)에 진행한다.

덴탈브레인의 엑스레이 촬영 강의에서는 치과위생사가 구내 촬영 및 포터블 엑스레이 촬영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정확한 촬영법 습득부터 환자의 다양한 구강 환경에 적용할 치근단 촬영의 정확한 각도와 중심 방사선, 디지털 센서 위치 등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엑스레이 촬영에 자신 없는 치과위생사나 초년차 치과위생사가 엑스레이 촬영의 기초를 다지고, 경력 단절자도 콘컷이 없이 흔들리지 않게 촬영 기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규영 전문강사(브레인스펙)가 연자로 나서 수강자들의 고민을 들어보고 이에 맞게 수직각도와 수평각도, 중심방사선 맞추는 법, 환자 응대 등에 대해 짚어준다. 또 2시간의 실습을 통해 수강자들이 구내촬영 및 포터블 촬영 테크닉을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의 촬영 개별 피드백을 통해 수강자가 어려워하거나, 고민되는 부분에 대해 속 시원히 해결하고, 교재를 마련해 수강자가 더욱 쉽고, 체계적으로 이론과 실습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지난 강의를 수강한 수강생들은 “각도를 많이 적용해 보면서 대략적인 위치가 감이 잡혔다”, “실습이 길어서 많은 노하우와 팁을 알아가서 좋았다” 등 전반적인 구내촬영 고민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수강료는 각 강의 당 일반 회원 10만 원이다. 강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12명만 신청받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